집밖으로 여기저기

23.8.9.~8.16. 인도네시아 발리 우붓 7박9일 여자 혼자 여행 - 결제편

원양댁 2024. 2. 2. 21:42
반응형
1. 트래블월렛 신청 및 사용하기

 

이번에 여행하면서 달러도 일부준비를 했는데, 요즘 핫한 트레블월렛이라는 어플로 수수료를 좀 아껴보려고 했다.



트레블월렛

트레블월렛 어플을 이용해서 전용카드에 외화를 충전하고, 이를 해외에서 인출하거나 체크카드 형태로 쓸 수 있는 서비스이다. 무료서비스임!!

장점 단점
유로,달러,엔화는 환전수수료가 0% (나머지국가는 0.5~2.5%)
해외에서도 자유롭게 외화를 입출금할 수 있다
연회비 무료
현지ATM에서 외화로 출금 가능
45종 외화에 대한 환전서비스 제공
남은 외화를 다시 한화로 바꿀수 없다(현지에서 다쓰세요)
충전 최저한도는 10달러, 최대한도는 한화 180만원
해외 atm 출금한도는 1회 400usd, 1일 1000usd, 1달 2000 usd
국내에선 사용못해


단점은 사실 단점이라기 보단 제한사항? 정도로 이해하면 좋겟다.

무튼 일반 신용카드보다 훨신 저렴한 수수료율이라 요즘 젊은이(?)들은 다 이걸 쓴다길래 유행에 뒤쳐질수없어 나도 후다닥 신청했다.

 

트레블월렛 카드신청

트레블월렛 어플을 우선 깔아서, 회원가입을 한다. 그 이후에  어플 메인화면 오른쪽 맨 하단 에 있는 마이 탭으로 들어가 카드관리 누르고 카드신청하면 본인인증 등등하면서 카드신청이 완료된다. 실물 올때까지 난 3일 걸렸는데 1~2주 생각하고 여행전에 여유있게 신청 필요하다!

 

 

 

2. 택시 어플 그랩 깔기

발리는 도로상황이 정말정말 쒯이다.

도로도 정말 안좋은데, 차는 너무 많아서 교통체증이 정말 말모말모..

그래서 택시같은 차량보다는 바이크가 엄청 빠르고, 사람들이 자주이용한다. 또 바이크로 배달시스템도 잘되어 있다.

난 사실 이번 발리여행 전에는 오토바이를 생전타본적이 업었는데.. 이번을 계기로 약간 바람맛들렸다(?) 해야하나? 바이크 타는게 재밌어졌다- 이럴때 조심해야 하는데 말이지...

 

발리 여행에서는 바이크 타는 건 필수로, 고젝이나 그랩어플을 꼭 깔아야 한댓는데 난 예전에  말레이시아 여행할 때 그랩 쓴적이 있어서 그랩을 오랜만에 다시 열었드럤다-

 

어플을 열먼 메인화면이 이렇게 나오는데,

 

여기서 가입을 하시고, 필요에 따라 음식(음식배달), 마트(쇼핑배달), 카 (택시), 바이크(오토바이) 탭 눌러서 기사를 부르면된다. 예를 들어 바이크를 열어보면,

 

이렇게 우리나라 카카오택시처럼 직관적으로 보이니까, 어려워 할 필요 없다!

카드 연결해서 자동으로 돈빠져나가게도 하시는것 같던데 나는 그건 잘 모르겟어서. 그냥 매번 라이딩 끝나면 현금으로 드렸다!

 

이렇게 비자부터 여행계획, 돈 처리방법까지 마스터하면 발리여행은 준비의 준비까지 모두 완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