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밖으로 여기저기

23.8.4.~8.6. 대마도 2박 3일 여름휴가(Tsushima island) -1편

by 원양댁 2023. 8. 7.
반응형

게을러졌구만.
오랜만에 쓰는 포스팅-
그동안 많은 일이 있었다. 2년 반 다닌 정든 직장을 뒤로하고 새 직장으로 이직 성공!
지난주부터 본의아니게 백수생활중 (너무행복)

이직의 기쁨과 여름휴가를 만끽하기 위해 신랑몬과 함께 2박3일로 짧게  대마도 여행을 다녀왓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일차 (부산항-히타카츠 입도- 아가타노사토 소바도장-미우다해수욕장-나기사노유온천-나츠마루민숙)
대마도는 사람들이 면세쇼핑하러 부산에서 당일치기로 들 많이 왔다갔다 한다고 한다. 나는 면세로 살건 없었고, 그냥 시간이 멎은듯한 조용한 시골어촌마을에서 휴양을 하다가 왔다.
 
3년전에는 오션플라워호로 다녀왔는데, 지금은 쓰시마링크호를 타고 갔다왔다. (같은배라고 들은거 같기도) 
왕복해서 인당 표값은 20정도 준듯함. 예전에는 더 쌌는데,아직 코로나 극복중이라 그런가보다-
* 쓰시마링크호 표 예약은 이곳에서 팬스타크루즈 PanStar Cruise
 
부산-히타카츠는 1시간 10분정도 걸리는데, 파도상황에 따라서 멀미를 심하게 하시는 분들이 많다. 신랑몬도 멀미에 약해서, 우리 둘다 멀미약 하나씩 먹고 기절- 
 
오랜만에 찾은 히타카츠는 여전히 조용하고, 그리고 매우덥다. 나는 10월,11월이때에만 와봐서 8월의 대마도가 이렇게 뜨거운 줄 몰랐다. 정말 살이 녹는 느낌...
 
얼른 렌트카를 빌려 차에 올라탔다.

3일간 잘 애용한, 대마도의 국민렌트카- 다이하쓰무브. 직접찍은 사진이 없어서 구글링으로 대체 ㅋㅋ

 
아!  히타카츠에서 묵은 나츠마루민숙과 이시마루 렌트카를 예약할 때는 모두, 애플민트라는 분께 도움을 얻었다.
나츠마루 민숙 어르신들과 어떤 관계신지는 모르겠으나 무료로 민숙예약과 렌트카 예약에 도움을 주신다. 나처럼 일본어 1도 모르는 바보라면, 아래 카페나 인스타디엠으로 예약을 청하면 된다!
민숙은 조식+석식 포함 1인 7000엔, 렌트카는 히타카츠항에서 타고,반납하는데 30시간 대여에 16000엔 이었다!
관련 카페는 아래 참조
* 대마도/이키섬 여행 도우미(대마도 렌트카,대마도 숙박,이키섬) : 네이버 카페 (naver.com)
 
차로 처음 이동한 곳은 아가타노사토 소바도장(일본 〒817-1602 Nagasaki, Tsushima, Kamiagatamachi Sasuna, 甲565, 맵코드  539 797 179*11)

대마도의 소바장인이 운영하는 식당이란다. 미리 예약하면 소바만들기 체험도 할 수 있다고하는데, 일본어를 몰라 예약을 하지는 못했다 ㅎㅎ
온소바가 대부분이지만 우리는 여름이니만큼 냉소바를 먹는다. 자루소바랑 텐자루소바를 시켰다. 메밀 맛이 강하게 나고 제법 단단한 면 식감이었다-
 
맛있게 점심을 조지고, 향한 곳은 밸류마트 오우라점(일본 〒817-1722 Nagasaki, Tsushima, 上対馬町大浦60−1, 맵코드 972 007 191*82 ) 을 들러, 차로 이동하며 마실 물과 음료수, 주전부리를 조금 사고 바로 나기사노유 온천으로 향햇다

나기사노유온천 입구
일본 〒817-1703 Nagasaki, Tsushima, 上対馬町西泊1217−8
밸류마트 오우라점
일본 〒817-1722 Nagasaki, Tsushima, 上対馬町大浦60−1

대마도 다시오면 꼭 먹고싶었던, 병우유! 마트에도 안파는 것 같고, 온천에서만 볼 수 있는 것 같은데.
나는 늘 나기사노유 온천에서만 꼭 사먹었다 ㅎㅎ
너무 고소하고 너무 맛잇엉~~~

온천 들르기 전에 잠시 미우다에서 해수욕을 했는데, 물이 따뜻하다 못해 뜨거웠다;; 바다가 이렇게 뜨거운 건 또 처음;;
바닷속은 생각보다 많이 지저분하고, 물고기를 아주 조금! 봤다!
한국인에게 익숙한 곳이라 그런지, 한국사람들도 많았고 무료샤워장-화장실이 잘 관리되어있어서 물놀이하고, 옷갈아입기도 편했다. 
대마도는 이렇게 시골 해수욕장도 무료샤워+화장실이 깔끔하게 관리되어 있는데, 우리나라 관광지랑 조금 비교하게 됐다.
샤워는 난 보통 한국에선 돈내고 했던 것 같은데 말이다 ㅎㅎ 지자체에서 이런 시설을 완비해주면 참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사진상으로는 물색이 꽤나 어두운데, 실제로 이렇지는 않다-  왜이렇게 나왔지??;;;;

 
해수욕과 온천까지 야무지게 끝내주고, 도착한 오늘의 숙소 나츠마루!
대마도 여행을 찾아보면 히타카츠 나츠마루 민숙을 누구나 한번쯤은 꼭 들어볼 것이다. 나는 무려 6월에 렌트와 같이 예약해둠 ㅎㅎ
친절한 할머니 할아버지께서 맛있는 식사를 내어주시고, 마치 정말 시골 할머니 집에 머무는 느낌이다 ㅎ
식사는 그야말로 상다리가 부러져라 챙겨주심!ㅎㅎ
* 나츠마루민숙:  516-1 Kamitsushimamachi Ajiro, Tsushima, Nagasaki 817-1704 일본, 맵코드  539 837 694
체크인 오후 5시, 체크아웃 오전10시
 

 

대마도의 1일차 는 이렇게 끝!
 
 
 
 

반응형